마라엽떡 맵기 착한맛 오리지널 비교
엽기떡볶이 신메뉴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마라엽떡 이다. 출시 될 때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았고, 출시 이후에는 마라엽떡의 인기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오리지널 엽기떡볶이와는 다르게, 마라엽떡 맵기는 두 가지 단계 뿐이다. 착한맛, 오리지널 맛 이렇게 두 가지 맵기 단계가 있는데 마라엽떡 맵기 단계를 비교해보았다.
마라엽떡 맵기
마라엽떡은 16,000원으로 기존 엽기떡볶이 베이스에 마라 맛을 첨가한 떡볶이다. 떡볶이 토핑이 많이 들어있기로 유명한데, 마라탕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떡볶이 토핑으로 들어있다.
떡, 오뎅, 분모자, 유부, 고기, 소세지, 양배추 등이 들어있어서 토핑이 푸짐하게 느껴진다. 떡 양이 줄고 대신 분모자가 들어갔다는 것도 특징이다. 매콤 짭짤한 마라엽떡 국물과 쫀득한 분모자가 아주 잘 어울린다. 국물이 잘 베어있는 유부도 인기 토핑 중 하나이다.
이러한 마라엽떡을 주문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하는 것은 맵기 단계를 뭘로 하냐이다. 맵기는 착한맛과 오리지널맛 두 가지가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마라엽떡 오리지널 맛은 기존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맛 보다 덜 맵다. 확실히 덜 매운 것이, 나는 오리지널 엽기떡볶이는 매워서 먹지 못하는데 마라엽떡은 오리지널 맛을 먹을 수 있었다.
기존의 엽기떡볶이와 마라엽떡 맵기를 비교한 것이다. 다만, 이는 개인적인 느낌이므로 사람마다 느끼는 맵기가 다를 수 있다!
마라엽떡 맵기
마라엽떡 착한맛
= 기존 엽떡 착한맛 ~ 초보맛 사이
= 신라면 ~ 불닭 사이
마라엽떡 오리지널
= 기존 엽떡 초보맛 ~ 덜매운맛 사이
= 불닭볶음면 정도
내가 체감한 바로는 마라엽떡 오리지널 맛 = 기존 엽떡 초보맛 ~ 덜매운맛 사이 정도 이다. 마라엽떡이 마라향의 화한 맛 때문에 좀 더 세게 느껴지긴 하지만, 맵기로만 따지면 기존의 엽떡보다 확실히 덜 맵다!
하지만 마라향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마라 맛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마라엽떡 착한맛을 먼저 먹어보길 추천한다. 착한맛도 아예 안 매운 것이 아니라, 충분히 마라엽떡의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