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소개팅어플 순위 TOP5 특징 비교 (사기 조심)

넷찌 2023. 2. 5. 17:55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면 일상에서 새로운 이성을 만날 일이 적어진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연애를 위해 소개팅을 많이 하게 되는데, 코로나 이후로 소개팅 어플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주변 사람을 통하지 않더라도 소개팅 어플을 통해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러한 사람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시중에 많은 소개팅 어플이 나와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소개팅 어플 순위 TOP5를 나열하고 특징을 비교해 보았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들 이용하고 소개팅 어플로 유명한 앱들을 정리해 보았다. 순서대로  아만다, 스카이피플, 골드스푼, 글램, 정오의 데이트 어플이다. 앱 별로 특징이나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읽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어플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연애 및 결혼에 관심이 많다면 아래의 결혼정보회사 관련 글도 함께 참고하면 좋다.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듀오 여자 남자 전문직 가입 비용

 

 

소개팅 어플 순위

1. 아만다

아만다는 국내에서 많은 회원을 보유한 소개팅 어플 중 하나이다. '아무나 만나지 않는다'의 줄임말로 원하는 이상형의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의미인 듯하다. 아만다의 특징은 회원가입을 하고 어플을 이용하려면 기존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사진을 평가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일정 점수 이상이 나와야 가입이 가능하다.

 

소개팅 어플 순위

 

사진으로 본인을 평가받아야 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아만다 이용자들의 외모를 보장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처음에 평가받은 후 점수에 따라 등급이 갈리는데, 등급에 따라 매칭되는 이성이 달라진다고 하니 첫 평가를 잘 받는 것이 좋다. 아만다는 전체적으로 연령대가 젊다는 말이 있다.

 

 

 

 

2. 스카이피플

스카이피플은 어플 이름에 SKY라는 말이 들어가 있듯이 학력을 보는 소개팅 어플이다. 스카이피플의 특징은 여자는 가입 조건이 없지만 남자는 조건을 충족해야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남자가 가입하기 위해서는 학력 또는 직장을 인증해야 하는데 스카이피플의 가입조건은 아래와 같다.

소개팅 어플 순위
소개팅 어플 순위

1. 명문대 재학 또는 졸업한 남성
(서울대, 고려대 서울, 연세대 서울, 카이스트, 포항공대, 성균관대 , 서강대, 한양대, 중앙대, 한국외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의/치/한의대, 의치 전, 약대, 로스쿨, 해외대학, 사관학교, 경찰대, UNISt, DGIST, GIST)

또는

2.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기업, 국가기관, 언론사, 교사 또는 전문직 등에 재직

 

 

스카이피플은 국내 최초 학교 또는 회사 100% 인증 시스템을 자랑한다. 2015년에 서울대 졸업생이 만든 어플이라고 하며 현재 40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소개팅 앱이다. 스카이피플 연령대는 다양한 편이며 홈페이지 결혼소식 란에는 이 어플을 통해 결혼한 사람들의 후기가 담겨있다.

 

 

 

 

3. 골드스푼

골드스푼(금수저)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재력을 보여주는 소개팅 어플이다. 골드스푼은 소개팅 어플 중 최초로 경제력 인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한다. 가입 조건이 까다로운 편인데 스카이피플과 마찬가지로 여성과 남성의 가입 조건에 차이가 있다. 여성은 외모로만 심사 통과 후 가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10만 명 이상의 회원을 가지고 있고 일대일의 성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골드스푼의 가입 조건을 아래와 같다. 아래의 것들 중 한 가지를 인증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시세 기준을 정해놓은 등  매우 구체적인 재산 기준이 있어서 놀랐다;; 

1. 외모에 자신이 있다면 (여성만 가능)
심사통과 인증하기. 프로필 점수 3.6점 이상

2. 좋은 차가 있다면
1.5억 이상의 슈퍼카 인증하기, 골드스푼 내규에 따른 수입차량 인증하기

3. 좋은 곳에 산다면
강남거주 인증하기(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아파트), 고급아파트 인증하기(네이버 부동산 시세기준 20억 이상)

4. 직업이 괜찮다면
전문직 인증하기(판사, 의사, 변호사, 5급 공무원 등), 사업가 인증하기(연매출 50억 이상 사업가, 대표이사)

5. 연봉이 높다면
고속득 인증하기(연소득 20대 6천, 30대 7천만 원 이상), 억대연봉 인증하기(연소득 1억 원 이상)

6. 개인자산이 많다면
고액자산 인증하기(개인 자산 5억 원 이상), 초고액자산 인증하기(개인 자산 20억 원 이상)

7. 집안이 좋다면
엘리트집은 인증(골드스푼 내규에 따른 부모님의 직업), 금수저집안 인증하기(가족자산 100억 원 이상)

 

 

 

4. 글램

글램은 아만다와 마찬가지로 처음 이용 시 자신의 사진으로 승인을 받아야 한다. 승인이 끝나면 다른 사용자들의 매긴 점수에 따라 자신의 티어(등급)가 나온다. 등급별로 매칭이 된다고 하니 높은 점수를 받으면 높은 등급의 상대방과 매칭이 되는 시스템이다. 

 

 

매칭된 상대방이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를 보낼 수 있다. 좋아요를 보내고 상대가 수락하면 대화가 가능하다. 다른 소개팅 어플들과 같이 대화를 해보고 잘 통한다고 하면 직접 만나서 소개팅을 할 수 있는 방식이다.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연결된 사이이므로 어느 정도는 대화를 통해 괜찮은 사람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5. 정오의 데이트

2011년에 시작된 소개팅 어플 정오의 데이트는 서울대 개발자들이 만든 알고리즘과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기도 예측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맞춤 이상형을 매칭해 주는 방식이다. 정오의 데이트 어플의 특징은 이상형 조건을 등록하여 이에 맞는 이성의 프로필을 뽑아낸다는 것이다. 

 

 

 

2021년도 기준 누적 회원수가 400만 명이라고 하니 매우 유명한 어플임은 확실하다. 정오의 데이트 가입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 매칭을 위해서는 얼굴이 담긴 사진을 올려두어야 하는데, 이때 마스크나 선글라스 착용 등 얼굴 식별이 불가한 사진들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소개팅 어플 사기

소개팅 어플을 잘 사용하면 마음에 드는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소개팅 어플을 이용한 사기들이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하며 사용해야 한다. 아래와 같은 사기 수법들이 있다고 하니 조심하도록 하고, 온라인으로 시작된 관계인만큼 초반에 어느 정도 경계심은 필요하다.

 

 

소개팅 어플로 매칭이 되고 대화를 하며 마음을 키워갔는데 상대방이 빚이 많다는 등의 이유로 돈을 요구한 사례들이 있다. 순수한 마음에 돈을 빌려주었지만 상대방은 처음부터 돈을 목적으로 대화한 것이었고 그대로 연락을 끊어버린 것이다.

 

 

이와 비슷하게는 부동산 투자 사기도 있다. 몇 차례 만남을 지속하다가 자신이 일하고 있는 부동산 회사 또는 자신이 투자 중인 부동산 정보를 공유하며 계약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좋은 투자처인 것처럼 보이게 하여 부동산 투자를 유도하는데, 상대방이 나와 연인이라고 믿고 있었다면 쉽게 넘어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또한 아예 자신의 신원을 위조한 사례들도 있다. 의사 또는 검사 등의 전문직을 사칭한 사례들도 있다. 소개팅 어플에서 의사 사칭을 하며 결혼까지 약속하며 결국 돈을 뜯어낸 사건도 있다. 애정을 기반으로 한 사기 행각들은 금전적 피해뿐만 아니라 심리적 피해도 동반되니 처음부터 조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