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 제육볶음 레시피 갈배 갈아만든배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 에서는 다양한 레시피들이 많이 소개된다. 특히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레시피가 쉽고 맛있기로 아주 유명하다. 쉽고 맛있어 보여서 종종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를 이용해 요리를 만들곤 하는데, 오늘은 류수영 제육볶음 레시피를 정리해보았다. 이 레시피의 특징은 갈배(갈아만든 배)가 들어간다는 것이다.
편스토랑 류수영 제육볶음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보았는데 꽤 성공적인 맛이었다! 사각 통을 이용한 레시피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재료도 복잡하지 않아서 집에서 손쉽게 따라해보기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참시 이영자 파김치 꽃게액젓 레시피
백설 닭볶음탕 양념 레시피 (닭냄새 제거 꿀팁)
편스토랑 류수영 제육볶음 레시피
류수영 제육볶음 재료는 아래와 같으며, 아주 간단한 재료들이지만 갈배가 들어간다는 점이 특별한 포인트다. 집에 배가 있다면 직접 갈아서 넣는게 가장 좋겠지만 제육볶음을 만들기 위해 배를 따로 살 필요는 없다. 갈아만든배를 이용하면 배를 사지 않아도 부드럽고 달달하며 감칠맛이 있는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류수영 레시피에 따르면 갈아만든 배에 들어있는 성분이 수분을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연육 작용과 과당의 역할을 한다. 실제로 만들어 보았을 때 고기가 매우 부드러웠다. 앞다리살이라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기분탓일지는 몰라도 적당히 달달하며 부드러운 고기를 먹을 수 있었다.
-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 고추장 3T
- 간장 3T
- 설탕 2T
- 다진마늘 1T
- 양파, 대파
- 참기름
- 식초 (없어도 되지만 넣으면 보관 기간이 길어짐)
1. 돼지고기 핏물 제거하기
키친타올로 고기에 있는 핏물을 최대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핏물에서 돼지고기의 잡내가 나기 때문이다. 이 과정만 잘해주어도 고기 잡내를 많이 줄일 수 있다.
2. 제육볶음 양념하기
고추장:간장:설탕 비율을 3:3:2로 양념을 한다. 돼지고기 600g 기준이라면 고추장 3T, 간장 3T, 설탕 2T로 하면 된다. 이 때 고추장은 숟가락에 가득 차게끔 넣어야 한다. 어남선생 류수영의 꿀팁은 설탕, 간장, 고추장 순서로 넣어서 숟가락을 하나만 쓰는 것이다.
3. 갈아만든 배 넣기
양념에 물을 넣지 않고 갈배 음료수를 넣는다. 레시피 상으로는 갈아만든배 한 캔을 다 넣는 것인데, 실제로 해보았을 땐 좀 달아서 살짝 덜 넣어도 괜찮을 것 같다..!
4. 다진마늘 1T 및 고기 넣기 +(식초)
다진마늘 1T를 넣어 양념을 완성한다. 만들어진 양념에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넣어 재워두어야 한다. 이 때 식초 2T를 넣어도 되는데, 식초가 필수 재료는 아닌데 식초의 산미가 더해지면 맛이 조금 더 좋다. 또한 식초가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여 제육볶음의 보존 기간이 연장된다.
5. 양파 대파 올리기
그 위에 양파와 대파를 썰어서 올린다. 이렇게 완성된 제육볶음은 3~4일간 냉장고에서 보관이 가능하다. 만들어진 류수영 제육볶음은 바로 먹어도 되지만 1~2일의 숙성 기간을 가지면 더욱 맛있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