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호텔 주언규 게임 플레이 리뷰 (스포 있음)

티빙 웹예능 더타임호텔 을 최근에 재밌게 보았다. 더타임호텔 은 지니어스, 피의게임과 같은 두뇌 서바이벌 프로그램인데, 시간이 곧 재화라는 컨셉을 갖고 있다. 홍진호, 존박, 황제성, 신지연, 김현규, 클로이, 모니카 등 여러 명의 출연진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캐릭터는 주언규 였다. 허술한 빌런의 느낌이 있었지만 응원하는 마음도 들었다. 더타임호텔 주언규 에 대한 내 생각을 적어보았다. 

 

 

 

 

더타임호텔 초반(1~3회)부터 홍환존 연합은 굳어졌다. 원래는 홍환존에 김남희 까지 4인 연합이었으나 김남희의 초반 탈락으로 홍황존 3인 연합체제가 되었다. 사실 초반에는 사람이 많이 남아있었으므로, 나머지 사람들끼리 뭉쳤다면 홍환존 연합을 이길 수 있었다. 나머지가 다수연합이기 때문에!

 

 

+ 더타임호텔 다시보기 (티빙)

 

 

 

 

 

 

더타임호텔 주언규 리뷰

 

 

더타임호텔
더타임호텔

 

 

 

 

주언규도 이러한 의도로 나머지 사람들을 모아서 홍환존에 대항하고자 했지만,, 그 결과는 좋지 못했다ㅠ 사람들 사이에서 신뢰를 쌓지 못한게 큰 이유인듯 하다. 

 

 

 

 

쭉 보면 주언규님은 아이디어와 의도는 좋지만 사람들을 설득하거나 끌어들이는 능력이 부족해 보인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너무 혼자만의 생각에 갇혀있는 느낌도 들고,,, 카이로스 게임에서 실수가 잦기도 했고,,, 여러모로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었음ㅠ

 

 

 

 

 

그래도 나는 주언규님을 응원했는데, 어떤 상황에서도 홀로(?) 고군분투 하는 모습이 대단해보였기 때문이다. 또 게임에 진심인 모습도 시청자로서 주언규님을 응원하게 만들었다ㅎㅎㅎ

 

 

 

 

방 안에 있는 tv에도 무언가 장치가 있을까봐 계속 알아보고, 화냄 연기까지 동원해서 김현규를 연합에서 떼어내는 것까지... 대단하다 생각하며 봤다ㅋㅋㅋ 덕분에 더타임호텔을 꿀잼으로 봐서 고마울 따름!

 

 

 

 

 

 

 

더타임호텔 주언규
더타임호텔 주언규

 

카이로스 게임(메인매치)이 개인전으로 나와서 주언규 님이 거기서 좀 더 활약을 했더라면, 좀 더 사람들에게 신뢰를 받고 연합을 맺기 쉬웠을 듯 하다. 그래도 나중에는 클로이 님과 연합을 이루는 모습이 좋아 보였다... 끝까지 혼자일 줄 알았는데 ㅠㅠ 감동!ㅋㅋ 

 

 

클로이의 배신을 초반부터 눈치 챘었지만,, 결국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이라 생각해서 끝까지 도와주고 신뢰를 쌓으려 노력하는 모습에서도 주언규가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사업가답게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을 분석하는 능력이 뛰어난 것 같다.

 

 

 

 

주언규님은 더타임호텔 탈락 역시 남달랐다! 가장 제목과 어울리는 탈락 스토리가 아닐지...ㅎㅎ 시간은 금이다, 시간 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생각에 일찬정식을 즐겨 먹었지만, 체크아웃 매치에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 한다는 마음에서인지 결국 시간 관리에 실패하고 말았다.

 

 

 

 

 

 

더타임호텔 주언규
더타임호텔 주언규

 

 

체크아웃 되는 그 순간이 마침 그렇게 이기고 싶어했던 홍진호 님을 이긴 순간이라니! 그래도 게임으로선 이기고 가서 아쉬움이 덜할 것 같다. (시간때문에 탈락하게 돼서 더 아쉬우려나ㅎㅎ?) 이후 7화에서는 주언규님이 빠지니 바로 홍황존 연합이 나머지 사람들 중 탈락자를 고르는듯 한 분위기가 연출되어서 아쉬웠다.. 아니 왜 후반부로 가도 개인전이 안나오냐고!

 

 

 

 

 

어찌됐든 여러 가지 측면에서 재밌게 본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었다. 유튜버 주언규를 좋아하는 분들 또는 슈퍼노멀 책을 인상 깊게 읽었던 분들이 더타임호텔을 본다면 주언규 님의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듯!

 

 

 

 

 

 

+ 더타임호텔 비슷한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넷플릭스 데플스플랜 프로그램 출연진 소개

 

피의게임 시즌2 출연진 정리

 

넷플릭스 사이렌 불의섬 출연진 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