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D+55 기록

두 번째로 적어보는 블로그 성장일기!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받은지 55일째 되는 날이다. 원래의 계획대로 된 부분도 있고 노오력 부족으로 못한 부분도 있다 흑. 그래서 기록 겸 반성 모드로 블로그 운영 상황을 적어보려 한다. 

 

 

먼저 내가 나에게 주는 점수는.. 75점!! 잘한 점은 2월까지 목표 수익을 달성했다는 것이다.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블로그 처음 만들 때 내년 초까지 이 금액은 만들어야지 했던 정도는 나온다. 그래서 일단 만족 중..!!

 

 

 

못한 점은 포스팅을 목표보다 적게 했다... 1,2월에 엄청나게 많은 포스팅을 해야지 하고 할수있다를 외쳤지만 현실의 나는 귀찮음과 노력 부족의 콜라보로 1일 3포 정도로 그치게 되었다. (사실 1일 3포 못한 날도 있다.) 1일 5포는 너무 무리한 계획이었나 싶어서, 남은 2월엔 하루에 정성포 3개를 작성하기로 목표를 수정했다.

 

 

 

요즘 좋은 점은 네이버 유입이 증가했다는 것이다. 네이버 노출이 시작된듯 하다. 몇 주 전까지만 해도 하루에 네이버 유입은 10 미만이었는데 어느 순간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는 키워드들이 생겨나며 유입이 증가했다. 시간이 흐르면 된다는 스승님의 말씀은 역시 틀리지 않았다!

 

 

 

아쉽게도 구글 유입은 지지부진 중이다. 일 평균 5~10% 정도로 구글 유입이 되고 있다. 10~20% 정도까지 구글 유입을 끌어올리고 싶은데 이게 젤 어려운 부분인듯. 하지만 구글 SEO 글 쓰기는 블로그를 하기 위해선 꼭 배워야 하는 점이니 글을 써보며 익혀나가야 겠다. 

 

 

아, 어제는 애드센스 본인 확인 안되었다며 갑자기 광고 게시가 중단되는 일이 생겼었다...!!! 다행히 발견 후 조치를 해서 다시 광고가 정상적으로 나왔지만, 하필이면 광고 게시가 안되었던 기간이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한 날이라 아쉽긴 했다ㅠ 애드센스에서 하라고 하는 것들 똑바로 챙기자는 교훈을 얻었다...!

 

 

다음 유입은 언제 떨어질지 몰라 살짝 불안함이 있지만 유입 잘 되는 지금을 즐기며 포스팅을 해나가야겠다. 현재 블로그 수입에서 5배 이상을 만드는 것이 올해 목표! 화이링하잣

 

 

'블로그 성장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6월초 블로그 기록  (2) 2023.06.04
티스토리 애드센스 한 번에 승인 완료  (2) 2022.12.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