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게임2 우승자 결승 준결승 파이널 리뷰 (스포O)

피의게임2 파이널이 공개되고 우승자가 나오며 종영을 하였다. 예측할 수 없었던 준결승과 결승전이어서 결과가 내 예상 밖이긴 했지만 그래도 끝까지 재미있게 봤다. 개인적으로는 준결승, 결승이 한꺼번에 공개되고 휘리릭 넘어간 느낌이라 집중도가 초반 회차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었다. 

 

 

 

 

그래도 방영 내내 정말 재밌게 본 서바이벌 프로그램이었다! 더 지니어스 때부터 홍진호를 좋아해서 홍진호, 서출구 팀(?)을 응원했었는데 둘 다 결승까지 진출해서 끝까지 응원하며 봤다. 아래의 리뷰에는 우승자 및 결승전 스포가 포함되어 있다. 

 

 

피의게임2 출연진 정보 총정리

 

 

 

 

 

피의게임2 우승자 결승 준결승 리뷰

 

피의게임2 세미파이널

그 전 회차에서 파이가 탈락하고, 세미파이널 진출자는 서출구, 홍진호, 덱스, 이진형, 신현지 다섯 명이 되었다. 결과적으로 야생팀 4명이 모두 세미 파이널에 진출한 것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야생팀 사이에 분열이 있었지만 결국 네 명 모두 탈락하지 않고 준결승전까지 잘 올라왔다.

 

 

 

피의게임2 세미파이널
피의게임2 세미파이널

 

피의게임2 세미파이널 메인매치는 '숫자 경매'로 개인전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메인 매치에서 탈락한 한 명은 데스매치 없이 바로 탈락하게 되는 방식이었다. 

 

 

 

 

 

숫자경매는 각자에게 주어진 블록으로 카드를 사서 높은 숫자를 만들어내는 게임이다. 주의할 사항은 good카드와 bad카드가 있다는 점이다. good카드는 점수 총합에서 곱하기 2를 하는 것이고, bad 카드에는 따라 나누기 2 또는 카드 한 장 버리기, -5 점 등의 안좋은 카드가 있다. 

 

 

 

 

 

피의게임2 세미파이널
피의게임2 세미파이널

 

숫자경매의 마지막에는 결국 특수카드로 인해 탈락자가 결정되었다. 신현지가 bad 카드 중 카드 한 장 버리기를 갖게 되면서, 결국 최하위로  결정되었다. 

 

 

 

 

 

마지막에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은 덱스였는데, 세미파이널 우승은 결국 홍진호가 되었다. 그 이유는 모두가 간과했던 한 가지 규칙 때문이었다. 자금을 가장 많이 쓴 플레이어는 우승할 수 없다는 규칙을 기억하고 있던 홍진호는 약간의 연기로 덱스의 남은 블록 올인을 유도했고, 결국 블록을 올인한 덱스는 우승자가 될 수 없었다.

 

 

 

 

피의게임2 세미파이널
피의게임2 세미파이널

 

세미파이널의 탈락자는 신현지가 되었고, 규칙을 정확하게 기억하여 이를 이용한 홍진호가 결국 세미파이널의 우승자가 되었다. 세미파이널의 우승자는 파이널 매치에서 대결 상대와 게임을 선택할 수 있고, 게임 규칙을 미리 알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다. 

 

 

 

 

 

 

피의게임2 파이널

준결승 우승자 홍진호가 짠 대결 구도는 이러했다. 홍진호 vs 덱스, 서출구 vs 이진형 이었다. 진호출구 연합의 팬이었던 나는 홍진호와 서출구를 각각 응원했는데..... 결과는 처참했다ㅠ 흑

 

 

 

 

피의게임2 결승전
피의게임2 결승전

 

먼저 서출구 이진형의 파이널 매치가 시작되었다. '히든 미션' 이라는 게임이었다. 주어진 그림 타일의 위치를 정확히 기억하여 같은 타일을 찾아내어 점수를 얻는 방식이다. 이 때 오픈되는 타일에 적힌 한글을 조합하여 히든 미션 문제를 풀면 +3점을 얻게 된다. 

 

 

 

 

1라운드 때부터 수능 만점 출신 답게 암기력이 뛰어난 이진형의 압승이었다..! 의대생이라 그런지 암기력이 뛰어났고, 히든미션까지 센스있게 잘 맞추어서 결국 서출구를 꺾고 이기게 되었다. 

 

 

 

서출구를 응원했지만 게임에서 워낙 차이가 많이 나다보니, 2라운드쯤부터 패배를 예견할 수 밖에 없는.. 그런 게임이었다ㅋㅋ 그래도 서출구 님은 피의게임2에서 활약을 많이 했던 출연자라 다른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또 보고싶은 캐릭터이다. 

 

 

 

 

 

 

피의게임2 결승전
피의게임2 결승전

이번엔 덱스 vs 홍진호의 파이널 매치. 홍진호의 실력은 이미 더 지니어스 떄부터 검증되어 왔고, 피의게임에서도 두뇌 플레이로 활약을 많이 해온터라 홍진호의 승리를 예측했다. 더군다나 홍진호는 세미파이널 우승자 혜택으로 룰까지 먼저 알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홍진호의 승리를 예측했으나, 반전으로 허무하게 홍진호가 패배했다. 

 

 

 

 

 

 

피의게임2 파이널
피의게임2 파이널

 

홍진호 덱스의 게임은 이전에도 나왔던 '컬러턴'이었다. 자신의 색깔로 4목을 완성하면 되는 규칙이었는데, 홍진호는 룰을 오해하여 색과 상관없이 자신의 구역에서 4목을 만들면 되는 줄 알고 있었다. 결국 덱스의 색인 하얀색으로 4목을 만들게 되었고 결국 덱스의 승리로 게임이 끝이났다......

 

 

 

 

 

허무한 게임 결과였다... ㅠ.ㅠ 홍진호가 화이트로 4목을 만들 때 덱스를 비로하여 모든 사람들이 다들 당황했을듯 싶다ㅋㅋ 어쨌든 승부는 덱스의 승리로 끝이 났고, 피의게임2 최종 결승전에는 덱스와 이진형이 진출하게 되었다!

 

 

 

 

 

 

 

피의게임2 우승자

피의게임2 최종 결승이 덱스 vs 이진형 이라니.. 생각지 못한 그림이었다ㅋㅋ 적어도 홍진호, 서출구 두 사람 중 한 명은 있을 줄 알았다. 어쨌든 두 사람이 파이널 매치가 시작되었고 게임은 이제 너무나도 익숙해진 '정글메이즈' 였다. 중복되는 게임이 넘 많아서 아쉬웠다..!

 

 

 

 

피의게임2 우승자
피의게임2 우승자

 

사실 이진형이 쉽게 이길 줄 알았는데 덱스 님이 기대 이상으로 게임을 잘 풀어가서 꽤 팽팽한 대결이 되었다. 결국 승리는 이진형 님이 했고 피의게임2 우승자는 이진형이 되었다. 

 

 

 

 

 

피의게임2 우승자
피의게임2 우승자

 

이진형은 데스매치에도 몇 번 갔다 왔었고, 142만좌 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로 수식로드에서 실망스러운 플레이를 보여주었던 출연자였다.  또한 게임을 하는 도중에 사람들 사이에서 배신을 하며 왔다 갔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모두 뒤로한채 결국 우승을 이뤄냈으니, 자신의 실력을 결국 보여준 셈이다. 

 

 

 

 

 

이진형은 일대일 게임에서 강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는데, 역시 괜히 수능만점자가 아니다 싶게끔 침착한 플레이로 우승까지 이뤄냈다. 이렇게 이진형의 우승으로 피의게임2는 마무리되었다. 피의게임 시즌1과 시즌2 모두를 재밌게 본 시청자로서, 피의게임3 도 얼른 제작되어 방영되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