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 장단점 후기

 


십 년 가까이 아이폰을 쓰다가 새로 나온 z플립4에 반해서 갤럭시로 핸드폰을 바꾸게 되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에어팟, 아이패드, 맥북을 사용 중이어서 바꾸는게 옳은 결정인지 꽤 많은 고민을 했지만... 그리고 사실 연동 문제로 불편함도 있지만..ㅋㅋ 그래도 z플립4 가 너무 사고싶어서 구매하게되었다.

 

 

z플립4 메종키츠네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

z플립은 처음 출시 되었을 때부터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일단 디자인이 예쁘게 때문에 기억에 남는다. 단순히 접히는 핸드폰이 아니라 접히면서 예쁜! 핸드폰이라서 인기가 많은듯 하다. 인기에 힘입어 z플립4까지 새롭게 출시되었는데 기존의 플립을 조금 더 보완한 형태로 출시되었다. 

 

 

z플립4의 기본 색상은 보라퍼플, 그라파이트, 핑크골드, 블루 네 가지 색상이다. 유튜브 영상을 열심히 찾아보며 네 가지 색 중 어느 것을 고를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내 마음에 쏙 드는 색은 없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

z플립4 화이트
z플립4 화이트

그러다가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의 화이트 색상을 보게 되었고 바로 이걸로 해야겠다고 결심했다! 컬러풀한 색보다는 깔끔하고 질리지 않는 화이트가 가장 내 취향이어서 더이상 고민없이 화이트로 구매했고, 현재까지도 후회가 없다.ㅎㅎ

 

 

 

메종키츠네 에디션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

갤럭시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에는 핸드폰 외에 두 가지가 더 들어있다. 메종키츠네 여우 그림이 새겨진 핸드폰케이스와 갤럭시 버즈케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두 가지 모두 깔끔한 남색이라 무난하게 예쁘다. 그치만 사실 나는 아직 흰색 그대로의 휴대폰이 좋아서 메종키츠네 케이스를 사용해보지는 않았다.

 

 

 

메종키츠네 케이스
메종키츠네 케이스

휴대폰 케이스 보다는 이 버즈 케이스가 더 마음에 들었다! 옷 위의 자수처럼 살짝 튀어나온 여우 그림이 아주 예쁘다. 아쉽게도 나는 버즈가 없었기 때문에 친구를 주었는데 선물받은 친구도 마음에 들어했다. 

 

 

 

z플립4 장점 & 단점

z플립4 장단점
z플립4 장단점

 

z플립4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구매하고 어느덧 3개월 정도가 지났다. 3개월 이상 사용해본 결과 내가 느낀 z플립4의 장점은 아래와 같다.

1. 디자인이 예쁘다.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내 눈에는 여전히 맘에 든다.

2. 셀카 찍기 편하다.
핸드폰이 접히니까 아무데나 올려놓고 찍을 수 있고, 후면 카메라로 촬영 시 앞화면으로 촬영모습을 볼 수 있어 아주 편하다.

3. 접힌다.
접힌다는 그 자체가 장점이다. 그립톡이 없어도, 기댈 만한 물건이 없어도 핸드폰을 접어서 볼 수 있는게 은근히 편하다.

 

 

갤럭시로 넘어올 때 삼성페이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으나 곧 애플페이도 될 거라고 하니 뭐... 이건 장점에서 제외했다.

 

 

z플립4 화이트
갤럭시 z플립4 화이트

z플립의 가장 큰 단점 당연히 배터리다! 은 플립4가 나오면서 배터리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사실 나는 z플립4도 배터리 부분에선 불편하다고 느낀다 ㅠㅠ 너무 빨리 닳아... 그래서 어디를 갈 때 충전기를 챙기거나 충전량을 확인하는게 습관이 되었다.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단점은 이것이고, 그 외에는 사실 장점 또한 많다.

 

 


접히는 부분은 햇빛이나 전등이 밝은 곳이 아니라면 눈에 잘 띄지 않는다. 빛이 밝으면 어두운 화면일 때 선이 티가 나긴 하는데 이것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진 않는다. 사용하다보면 선의 존재를 인식하지 않게 된다. 영상을 볼 때도 크게 거슬리지 않는 정도이다. 

 

다른 핸드폰과 차별화되는 접히는 핸드폰만의 장점이 있는 z플립4. 마음에 든다면 한 번쯤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이상 z플립4에 꽤 만족하는 사람의 후기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