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백호 농구화 신발 슬램덩크 조던 정보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상영 중이다. 만화책 '슬램덩크'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예전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감동적이었다는 영화 후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슬램덩크 속 강백호 농구화 신발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 만화책 슬램덩크가 유행할 때부터 강백호 농구화는 나이키 조던으로 유명했다. 가장 유명한 신발은 역시 북산의 상징 색을 닮고 있는 검빨 조던일 것이다. 강백호 신발 두 개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슬램덩크 쿠키영상, 산왕전 이후 결말

 

강백호 농구화 에어 조던 1

 

에어 조던 1 브레드
블랙&레드 컬러
Air Jordan 1 OG bred 1985

 

 

조던 1 브레드는 1994년도에 발매된 컬러로 전통있는 신발이다. 예전부터 슬램덩크 강백호 농구화로 유명한 신발이다. 강백호가 처음 농구화를 샀던 신발 가게에서 점원에게 북산의 색 운동화로 선물 받은 신발이다. 만화 속에서 강백호는 조던1 블랙&레드 농구화를 보여주며 '북산의 색이다' 하고 말하는 장면이 있다. 

 

 

최근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에서도 산왕전 때 강백호가 신고 있는 농구화가 이 조던 1 미드 브레드이다. 북산의 색이기도 하고 워낙 색이 강렬하기 때문에 슬램덩크 팬들이 많이 찾는 강백호 신발이다. 빨간색의 북산 유니폼과 강백호의 빨간 머리와도 이어지는 색 조합이다. 또한 신발 자체로는 조던의 정체성과 강렬함을 잘 담고 있는 농구화이다. 

 

 

 

강백호 농구화강백호 신발
강백호 농구화

 

 

 

 

강백호 농구화 에어 조던 6

 

에어 조던 6 인프라레드
Air Jordan 6 OG Infrared 1990

에어 조던 6 인프라레드 신발은 영화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만화 '슬램덩크'에서 강백호가 처음으로 구매한 농구화이다. 처음으로 농구화를 사러 간 강백호는 마음씨 좋으신(?) 가게 사장님 덕분에 사장님의 컬렉션 중 하나를 얻게된다. 그리고는 체육관에 가서 '천재 강백호. 농구화 신고 등장!'이라고 외치며 좋아한다. 

 

 

조던6 시리즈는 조던이 90-91 시즌 우승을 했을 때 신었던 신발이다. 화이트 레더를 기반으로 인프라레드 및 블랙으로 강조된 디테일의 신발이다. 깔끔한 매력이 있는 신발로 조던 시리즈 중 꾸준히 인기 있는 모델이다. 슬램덩크 만화에서는 이노우에 작가가 농구화의 디테일까지 잘 살려 그려서 농구화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강백호 농구화
강백호 농구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