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솔로 역대 옥순 총정리 (6기부터 현재까지)

나는솔로 프로그램에서는 일반인 출연자들이 가명을 사용한다. 영수, 영호, 순자, 영숙 등 옛날에 흔하게 쓰였던 이름들을 가명으로 사용한다. 이름마다 고유한 특징들이 있는데, 이 중 '옥순'은 가장 예쁜 출연자를 의미한다. 나는솔로 6기에서부터 옥순이라는 이름이 등장하기 시작하며, 그 이후로 항상 기수 내에서 가장 외모가 예쁘거나 인기가 많을 것 같은 여자 출연자에게 옥순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그 외에 나는솔로에서 사용되는 이름들의 특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서는 6기부터 현재까지 등장한 역대 옥순들을 총정리해보았다. 아름다운 외모로 관심이 집중되는 '옥순' 이름인데, 나는솔로 역대 옥순 들의 사진, 직업, 나이 등을 정리해보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는 솔로 이름의 특징 의미 뜻 (영철 영수 영호 영숙 영자 등)

나는솔로 출연료 및 출연 신청 방법

 

 

 

 

 

 

나는솔로 역대 옥순 총정리

6기 옥순

나는솔로에서 '옥순'이라는 이름은 6기에서부터 시작됐다. 블랙핑크 지수를 닮은 6기 옥순님이 워낙 예쁜 덕분인지, 그 이후로부터 모든 기수에서 '옥순' 하면 예쁜 출연자로 인식되어 오고 있다. 

 

 

6기 옥순 직업은 나는솔로 방영 당시에는 현대카드에 근무하는 회사원이었지만, 현재는 뒤늦게 한의대에 입학한 한의대 재학생이다. 고려대를 졸업하였으며 카드사 재직 당시 글로벌 사업부에 근무했었다. 

 

  • 나이: 29살 (1995년생) 
  • 직업: 한의대생 (방송할 땐 하나카드 재직)
  • 학력: 고려대학교 일문학과 졸업

 

 

 

7기 옥순

나는솔로 7기는 40대 특집이었다. 방송에서 7기 옥순 님은 모태솔로임을 밝혀서 모두를 놀라게 했다. 화려한 외모로 6기에 이어서 7기 옥순마저 예쁜 외모이다 보니 이 때부터 '옥순' 이름은 예쁜 출연자로 굳혀졌다. 

 

 

40대 특집에 출연하였지만 7기 옥순님의 당시 나이는 39세였다. 직업은 글로벌 기업 재무 기획 담당자이다.

  • 나이: 40세 (1984년생)
  • 직업: 글로벌 기업 재무 기획 담당

역대 옥순역대 옥순
6기 옥순, 7기 옥순

 

 

 

 

 

 

 

 

 

8기 옥순

8기 옥순님은 나는솔로 안에서 많은 남성 출연자들의 선택을 받았었다. 몰표녀 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남자 출연자들의 선택을 받았던 출연자이다. 

  • 나이: 31세
  • 학력: 고려대학교 졸업
  • 직업: 마케터

 

 

9기 옥순

나는솔로 9기는 옥순 광수 영숙 세 사람의 삼각관계가 중심이 되었다. 9기 옥순님은 옥순이라는 이름답게 여러 출연자들의 선택을 받기도 했다. 동안 외모와 털털한 성격으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 나는솔로 사계(사랑은 계속된다)에 출연 예정이라는 스포가 나오고 있다. 

 

  • 나이: 38세 (1986년생)
  • 직업: 외국계 광고회사 재직

 

 

나는솔로 역대 옥순나는솔로 역대 옥순
8기, 9기 옥순

 

 

 

 

 

 

 

10기 옥순

나솔 10기는 돌싱특집으로 시청률이 아주 높았던 기수인데, 10기 옥순님은 나솔 이후로 2억9천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하였다. 화려하게 예쁜 외모의 출연자였으며 나는솔로에서는 최종커플이 되지 못했지만, 방송 출연 이후 돌싱글즈 유현철 님과 연인이 되었다. 

 

  • 나이: 35세
  • 직업: 현대 모비스 생산직
  • 사는 지역: 충북 청주

 

 

 

11기 옥순

나는솔로 11기 옥순 님은 독특한 캐릭터의 출연자였다. 나는솔로 안에서는 일편단심 선택을 보여주었다. 서울대학교 출신의 엘리트이며 학창시절에 문과에서 전교 1등이었다고 한다. 방송 전까지 세 명의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총 13일간 사귀어봤다고 밝혔다.  

 

  • 나이: 38세 (1986년생)
  • 직업: 수학 강사
  • 학력: 서울대 독어독문학과 졸업

나는솔로 역대 옥순나는솔로 역대 옥순
10기, 11기 옥순

 

 

 

 

 

 

 

 

12기 옥순

나는솔로 12기는 모태솔로 특집이었다. 출연진 전부가 다 모태솔로였고, 12기 옥순 역시 모태솔로임을 밝히며 방송에 출연했다. 경기대학교 학사, 서울대학교 석사를 했으며 조경학을 공부했다고 한다. 국가정책 연구원에서 주택 관련 연구를 했었고, 임용고시 준비 중이라고 소개했다. 

 

  • 나이: 30세 (1994년생)
  • 직업: 임용고시 준비 중
  • 학력: 경기대 학사, 서울대 석사 (조경학 전공)

 

 

 

13기 옥순

13기 옥순님은 현직 승무원이다. 얼마 전 나는솔로 사계(사랑은 계속된다)에도 출연하였다. 10년차 승무원이며 현재 소형 항공사의 사무장으로 일하고 있다. 

  • 나이: 34세 (1990년생)
  • 직업: 스튜어디스
  • 이상형: 개그코드가 맞는 사람

 

 

나는솔로 역대 옥순나는솔로 역대 옥순
나는솔로 역대 옥순

 

 

 

 

 

 

 

 

14기 옥순

나솔 14기는 40대 특집이었다. 14기 옥순 님은 방송 당시 38세였지만 40대 특집에 출연하였다. 첫 선택부터 많은 남성출연자들의 선택을 받아서 '옥순'으로서 활약을 했다. 카타르 항공 승무원 출신이며 현재 다른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 나이: 38세 (1986년생)
  • 카타르항공 승무원 출신
  • 직업: 한국어 강사
  •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어교육 석사 과정 중

 

 

15기 옥순

15기 옥순 님은 나는솔로 안에서 광수 님과 최종 커플이 되었으며, 현재 결혼 준비 중이라고 알려졌다. 나는솔로 결혼커플이 된 15기 옥순님은 중앙대학교 무용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천안에서 무용학원 원장으로 일하고 있다. 

  • 나이: 32세 (1992년생)
  • 직업: 무용학원 원장
  • 학력: 중앙대학교 무용학과 졸업

 

나는솔로 역대 옥순나는솔로 역대 옥순
14기, 15기 옥순

 

 

 

 

 

 

 

16기 옥순

16기는 10기와 같은 돌싱특집이었다. 16기 옥순님은 서양화가이며 수상 경력으로 최연소 교수가 되었다. 짧은 결혼 생활을 했었다고 한다. 방송에서 등장 시 포르쉐 스포츠카를 타고 등장해 화제가 되었다. 

  • 나이: 36세 (1988년생)
  • 직업: 서양 화가

 

 

17기 옥순

단아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17기 옥순님은 과거 토익학원 강사였으나, 현재는 가업을 물려받아 세종시에서 흑염소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관련 분야 대학원까지 다니며 열심히 일 하는 중이라고 한다. 

  • 나이: 34세 (1990년생)
  • 직업: 흑염소 농장 운영
  • 거주 지역: 세종시

 

나는솔로 역대 옥순나는솔로 역대 옥순
16기, 17기 옥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