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솔로 이름 특징 의미 뜻 (옥순 영수 광수 영철 영식 영숙 등)

나는솔로 (나는SOLO) 는 기수를 거듭하며 화제를 불러모으는 연애 예능 프로그램이다. 16기 돌싱특집에 이어 요즘은 17기를 방영 중인데 역시나 인기가 뜨겁다. 나는솔로는 일반인이 나오는 프로그램들 중 시청률이 매우 잘 나오는 프로그램인데, 나는솔로에서는 일반인 출연자 보호를 위해 가명을 사용한다.

 

 

 

나는솔로 프로그램에서는 가명을 매 기수 돌려가며 사용하는데, 랜덤으로 이름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름마다 나름의 특징, 의미, 뜻이 있다. 나는솔로 이름 특징 및 의미를 정리해보았다. 이는 제작진이 공식적으로 밝힌 특징은 아니지만 기수를 거듭하며 반복되어지는 이름별 특징을 정리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는솔로 출연료 및 출연 신청 방법

 

 

 

 

 

 

나는솔로 이름 특징 의미 뜻

나는솔로는 40~60년대까지 흔하게 사용되던 이름들을 출연자들의 가명으로 사용한다. 영숙, 영수, 순자, 영식, 정식, 정숙, 옥순, 광수 등의 가명을 사용한다. 나는솔로의 출연이 결정되면 출연자들은 촬영지에서 자신의 가명을 알게 된다.

 

 

 

어느정도 나는솔로 안에서 통하는 이름의 의미가 있어서 자신이 받은 가명에 만족하기도 하고, 자신이 왜 이 이름을 받았는지 의아해하기도 한다. 시청자들 사이에서 어느정도 통용되는 나는솔로 이름의 특징을 알아보자. 

 

 

 

 

 

 

영수

먼저, 영수는 기수에서 가장 나이 많은 남자 출연자에게 주어지는 이름이다. 그리고 대부분 가장 먼저 등장하는 남성출연자 이기도 하다. 때문에 '영수' 이름을 받은 출연자는 '아, 이 기수에서는 내가 가장 나이가 많구나'라고 보통 생각하게 된다.

 

 

 

 

 

영호

귀여운 인상을 주는 사람들이 대체로 '영호' 이름을 받는다. 나이가 어린 사람이 영호가 되는 경우도 있고, 나이와 관계 없이 이미지가 귀여운 느낌인 사람이 영호가 되기도 한다. 

 

 

 

 

 

영철

영철 이름 특징은 남자다움에 있다. 대체로 영철은 남자다운 성격이거나 화끈한 성격인 사람들에게 붙여준다. 생김새도 영식과 달리 진하게 생긴 사람들이 주로 영철을 맡아왔다. 

 

 

 

나는솔로 이름 특징
나는솔로 영철

 

 

 

 

 

 

 

 

 

영식

영식 이름을 받는 사람들은 대체로 잘생긴 사람들이 많다. 키가 훤칠하거나 훈훈한 사람들이 영식을 주로 받는 편이다. 부드러운 인상의 사람에게 영식 이름이 붙는다. 

 

 

 

 

 

광수

광수는 직업이나 학력과 관계가 있는 이름이다.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이나 명문대 박사 등 학력이 좋은 사람에게 광수 이름을 붙인다.

 

 

 

 

나는솔로 이름 특징
나는솔로 광수

 

 

 

 

 

 

 

옥순

옥순이라는 이름은 나는솔로에서는 '예쁜 사람'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기수 내에서 가장 예쁘거나 인기가 많을 것 같은 여자 출연자가 '옥순' 이 된다. 그래서 옥순의 등장을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기도 한다. 그 동안은 화려하게 예쁜 인상의 사람들이 주로 옥순 이름을 받았지만, 나는솔로 17기에서는 청순한 인상의 출연자가 '옥순'이 되었다. 

 

 

 

 

 

 

영숙

'영숙'이란 이름은 딱 구분되는 특징이 있다기 보다는 기수마다 조금씩 달라진다. 하지만 대체로 똑부러지는 여자 이미지가 있다. 생각이 명확하며 결단력 있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순자

나이가 어리거나 귀여운 이미지의 여성 출연자가 받는 이름이다. 밝은 성격이거나 순수한 느낌이 있는 경우, '순자' 이름을 받는 경우가 많다. 

 

 

 

 

 

 

영자

역대 '영자'들을 살펴보면 대체로 성격이 씩씩하고 활발한 경우가 많다. 긍정적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스타일로 순자와 비슷하게 귀엽고 발랄한 느낌이 있다. 

 

 

 

 

 

 

나는솔로 순자
나는솔로 순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