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즈는 참지않긔 짤 말티즈 성격

 

요즘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동물과 함께하는 삶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어서 거리를 거다보면 다양한 강아지들을 만날 수 있다. 그 중에서 말티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키우는 견종 중 하나이다. 말티즈는 새끼에서부터 성견까지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 뽀송하고 부슬부슬한 흰색 털을 가지고 있으며 예전부터 요즘까지 사람들이 선호하는 견종이다. 

 

말티즈 성격
말티즈 성격

크기는 작은 편으로 소형견에 속하며 몰티 섬이 고향으로 알려져 있다. 성견의 평균 무게는 2kg 정도이다. 귀여운 외모와 애교 많은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다. 활발하고 애교 많은 성격인 말티즈이지만 말티즈는 참지않긔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발끈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ㅎㅎ 말티즈는 참지않긔 짤과 말티즈의 성격을 알아보았다.

 

 

말티즈는 참지않긔 

 

말티즈는 참지않긔
말티즈는 참지않긔

말티즈는 참지않긔 짤이라고 검색하면 화나있는 모습의 말티즈 사진들이 많이 나온다. 말티즈의 앙칼진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밈으로, 귀여운 외모의 말티즈가 으르렁대거나 이빨을 드러내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말티즈는 고집이 센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자신의 마음대로 되지 않거나 원하는 것을 들어주지 않을 때 곧장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기 때문이다. 

말티즈는 참지않긔
말티즈는 참지않긔

 

말티즈가 으르렁대는 모습을 '말티즈는 참지않긔'로 표현하였는데, 많은 말티즈 견주들의 공감을 얻으며 하나의 밈으로 자리잡았다. 이 밈이 유명하지며 말티즈 하면 많은 사람들이 말티즈는 참지않긔 짤들을 떠올리곤 한다. 말티즈의 귀여운 외모와 상반된 표정이 웃기기도 하고, 작고 하얀 소형견이 화내는 모습이 귀엽기도 해서 많은 사람들이 말티즈는 참지않긔 짤을 생성하고 있다. 

 

 

말티즈는 참지않긔
말티즈는 참지않긔 짤

 

말티즈는 세상에 나쁜개는 없다에 문제견으로 출연한 견중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한다. 참을성이 부족하고 자신의 불만이 해소되지 않을 때 짖거나 깨무는 행동을 하곤 한다. 말티즈의 성격은 그저 순둥하지만은 않기 때문에 훈련을 잘 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 교감을 잘 해주며 말티즈가 가진 불만을 좋은 방법으로 해소해준다면 귀엽고 애교많은 강아지로서 가족들과 잘 지낼 수 있다. 

 

 

 

말티즈 성격

말티즈 성격
말티즈 성격

1. 활발하며 애교가 많다.

말티즈는 크기에 비해 활동량이 많아서 활발한 성격의 견종이다. 따라서 산책 등 활동량이 많은 놀이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말티즈는 애교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강아지이기도 하다. 주인을 잘 따르는 강아지로 주인을 졸졸 쫓아다니기도 한다. 

 

2. 호기심이 많다.

호기심이 무궁무진한 강아지로 여러 가지 냄새를 맡는 것을 좋아한다. 산책을 자주 다니며 호기심이 왕성한 말티즈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것도 좋다. 

3. 고집이 세다.

말티즈는 자기 주장이 강하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곧장 표출하는 성격이다. 또한 좋고 싫음이 명확하여 자신이 불만족스러운 상황에서 감정을 그대로 드러내는 편이다. 이러한 성격 떄문에 말티즈는 참지않긔 짤이 생성되기도 했다. 

 

4. 질투심이 많다.

다른 동물에 대한 경계심이나 질투심이 많은 편이다. 또 질투심을 참지 않고 표현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말티즈의 평균수명은  약 12~16년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요즘 수의학의 발전과 견주들의 다양한 케어 덕분에 강아지들의 평균 수명도 올라가고 있다고 한다. 말티즈는 유전적으로 심장병에 취약하다고 하니, 꾸준히 관리를 잘 해준다면 건강한 모습을 가족들과 오랫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소형견으로 슬개골탈구의 위험도 있어 어린시절부터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좋다. 말티즈가 좋아하는 산책과 놀이를 하며 강아지와 끈끈한 유대감을 가지는 것이 좋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