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칼 버리는 법, 가위 분리수거 일반쓰레기 배출 방법

식칼 가위 버리는 법

생활을 하다보면 식칼과 가위를 버려야 하는 일들이 생긴다. 날카롭고 위험할 수 이는 식칼과 가위는 어떻게 버려야 할까? 식칼 및 가위의 올바르고 안전한 분리수고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잘못 버리게 되면 수거하는 사람이나 다른 사람들이 다칠 수 있어 위험하다. 따라서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안전하게 버려야 한다.

 

 

식칼 버리는 법

식칼은 칼날과 손잡이가 서로 다른 재료로 되어있다. 칼날과 손잡이 부분을 분리할 수 있다면 따로 분리 배출을 하는 것이 좋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칼날과 손잡이를 분리하기 어렵다. 따라서 식칼을 통째로 버릴 때에는 일반쓰리게 봉투에 버려야 한다.

 

 

하지만 일반 쓰레기 봉투에 식칼을 그래도 집어넣어 버리면, 버리는 사람과 수거하는 사람이 모두 위험하다. 따라서 절대 그대로 버리면 안 된다. 식칼을 버릴 때에는 신문지나 종이에 감싼 후 봉투 겉면에 '식칼 있음' 이라고 크게 써놓는 것이 좋다. 

 

칼에 누군가가 베이지 않도록 신문지 등으로 칼날 부분을 확실히 감싸고,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여 봉투 겉면에 식칼이 있음 글로 써 알리는 것이 안전하다. 쓰레기봉투를 수거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봉투가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하게 버려야 한다.

 

식칼 버리는 방법

1. 칼날을 신문지 등 종이로 감싼다.

2. 일반 쓰레기 봉투에 넣어 버린다.

3. 봉투 겉면에 '식칼 있음' 이라고 크게 써둔다.

 

식칼 버리는법
식칼 버리는법

 

 

가위 버리는법

가위도 칼과 같은 방식으로 버리면 된다. 가위의 경우 가위 날과 손잡이가 동일한 재료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그 재료에 맞게 분리수거를 하면 된다.

 

하지만 가외날과 손잡이가 서로 다른 재료로 되어 있는 경우는 칼 버리는 방법과 같이 가위날을 안전하게 감싼 후 일반 쓰레기 봉투에 담아 버려야 한다. 모두가 안전하게 쓰레기 수거를 할 수 있도록 아래의 순서에 따라 버리도록 하자.

 

가위 버리는 방법

1. 가위날을 신문지 등 종이로 감싼다.

2. 일반 쓰레기 봉투에 넣어 버린다.

3. 봉투 겉면에 '가위 있음' 이라고 크게 써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