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첫 오프라인 강의 후기

부동산 공부 중

요즘 스승님의 지도 아래 부동산 공부를 조금씩 해보고 있다. 경제 및 부동산에 일자무식이었던 나여서 작은 양의 공부도 나에겐 큰 발전으로 느껴진다..ㅋㅋ 왜 그동안 부동산 공부를 전혀 해보지 않았는지 후회가 되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지금이라도 시작해서 다행이란 마음이다. 요즘 겨울 한파가 오며 부동산 시장도 얼어붙어버렸다. 이런 시점이 오히려 공부하기엔 좋은 것 같다. 큰 투자 기회가 오기 전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모아둬야겠다.





첫 오프라인 강의

지난 주말, 첫 오프라인 강의에 참석해보았다. 스승님 덕분에 알게된 강사님인데 투자 마인드도 좋고 관점도 좋으셔서 많이 배우고 싶다. 유료 강의였기 때문에 강의 내용을 온라인에 자세히 적을 수는 없지만, 어쨌든 생각하고 있던 방향과 일치하는 내용이었다. 강의를 들으며 수도권 외 다른 지역에 대한 생각도 해보게 되었고, 목표하는 투자 시기까지 무엇을 하며 투자금을 늘려갈지 고민해보았다. 답을 정해서 계획을 세우려면 아직 공부를 많이 해야 하지만, 일단 제1순위 목표가 확실해지니 이것에 맞추어 세부 계획을 세워야겠다는 방향성이 정해졌다.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면서(얼마 안되었지만;;) 너무 계획만 많이 세우고 생각만 많이 하나 싶기도 했었는데, 강사님도 평소에계획을 많이 세워보고 멍때리며 생각해보는 스타일이라고 하셔서 이러한 내 생각들이 의미있는 것들이었구나 싶었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을 머릿속으로 그려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그 중에서 의미있는 길을 발견하게 될수도!




그릐고 강의 후 식사 자리도 함께 가졌는데 다른 분들께서 30대 초반이면 기회가 아주 많은 나이라고 해주셔서 위안이 되었다. 어린 나이는 아닌데 여지껏 살면서 경제적으로 이루어놓은게 없어서 초라하게 느껴졌는데, 아직 기회가 많은 나이라고 들으니 용기가 샘솟았다ㅎㅎ 지금 하고 있는 후회를 반복하지 않도록 앞으로 열심히 해서 10년 후에는 만족스러운 위치에 도달할 것이다. 목표가 생겼으니 내가 지금 해야 할 일은 그것을 이룰 수 있게끔 아주아주 열심히 노력하는 일 뿐이다.




살면서 그리 열심히 살았본 적은 없는데 그동안은 이게 내 성격이고 안분지족하며 편하게 사는 것이 내 성향에 맞는다고 생각했다. 어쩌면 무엇을 위해 노력해야 할지 몰라서, 또는 노력한다고 당장 변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지금은 목표가 생겼고 내가 변화면 바꿀 수 있는 것들이 눈에 보인다. 이것을 원동력 삼아서 열심히 살아볼 것이다.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인생 공부도 함께 하는 느낌이다ㅋㅋ 화이팅 마이라이프....브라보마이라이프~~~!



나태해지고 싶을 때 보기 위해 남겨보는, 의지를 가득담은 2022년 연말의 일기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