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 (나는솔로 모솔특집 12기 영숙 영식)

나는 솔로 81회에서는 나는 솔로 모솔특집이 이어졌다. 모태솔로 8명이 나와서 서로의 짝을 찾아가는 과정이 신선하고 재미있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나는 솔로 모태솔로 특집에서 12기 영숙과 영식은 둘만의 데이트를 하게 되었다. 데이트 과정에서 영식은 영숙에게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이 있다고 말하며 서로 처음 만난 상대가 36가지 질문을 하고 눈을 맞추자면 사랑에 빠지게 된다고 이야기했다. 

 

 

 

12기 영식의 아는 지인도 이 질문을 실제로 하고 사랑에 빠졌다고 한다. 나는솔로 모솔특집 12기 영숙과 영식도 데이트를 간 카페에서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생에서 감사한 부분, 가족들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왔다. 실제로 커플들이 주고받기 좋은 질문들이라 36가지 질문을 찾아보았다.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

이 서른 여섯 가지 질문은 미국의 심리학자 아서아론이 1997년 뉴욕 타임스에서 이야기한 것이라고 한다. 아래의 질문들을 천천히 주고받으며 서로에 대해서 깊이 있게 알아가고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의 출처는 이남석 '저 사랑이 처음인데요' (북트리거, 2020) 이므로 기회가 된다면 이 책 전문을 읽어보는 것이 좋겠다.

 


 

1. (유명인을 포함하여) 이 세상 누구와도 함께 저녁을 먹을 수 있다면, 누구를 택하고 싶은가요?

 

 

2. 당신은 유명해지고 싶나요? 얼마나 유명해지고 싶나요?

 

 

3. 전화기를 걸기 전에 상대방에게 뭐라고 말할지 연습해 본 적이 있나요? 있다면 이유가 무엇인가요?

 

 

4. 당신에게 완벽한 날은 어떤 날인가요?

 

 

5. 가장 최근에 혼자 노래를 부른 건 언제인가요? 다른 사람에게 불러준 건 언제인가요?

 


 

6. 만약 당신이 90세까지 살 수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 중 마지막 60년을 30세의 마음 혹은 30세의 몸으로 살 수 있다면, 당신은 어느 쪽을 택할 건가요?

 

 

7. 당신은 어떻게 죽을 것 같다는 예감이 드나요?

 

 

8. 당신과 상대방의 공통점 3가지를 말해보세요.

 

 

9. 인생에서 가장 감사하다고 느끼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0. 당신의 어린 시설 중 무언가 하나를 바꾸고 싶다면 어떤 것을 바꾸고 싶나요?

 

 

 


11. 지금부터 4분 동안 상대방에게 당신의 삶에 대하여 최대한 상세하게 이야기해보세요.

 

 

12. 내일 아침 일어났을 때, 새로운 능력을 갖추게 된다면 어떤 능력을 가지고 싶나요?

 

 

13. 당신의 인생이나 미래에 대해 무엇이든 말해 주는 수정구가 있다면, 무엇을 제일 먼저 물어볼 것인가요?

 

 

14. 오래 전부어 꿈꿔왔던 것이 있나요? 아직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15. 지금까지 가장 잘한 일은 무엇인가요?

 

 

16. 친구 관계에서 당신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가요?

 

 

17.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는 추억은 무엇인가요?

 

 

18. 가장 끔찍한 기억은 무엇인가요?

 

 

19. 만약 1년 뒤 당신이 갑자기 죽게 된다면 남은 1년을 어떻게 살 것인가요? 삶의 방식이 기존과 다르다면 그 이유는?

 

 

20. 당신에게 있어서 친구는 어떤 의미인가요?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

 


위의 사랑에 빠지는 36가지 질문들을 쭉 읽어보니, 꼭 사랑하는 사람과 주고받는 형식이 아니더라도 살면서 한 번쯤 생각해 볼 법한 주제들이었다. 혼자서 위의 질문들에 대한 대답을 생각하다 보면, 자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 같다.

 

 

 

자신에게 진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자신에게 정말로 의미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는 질문들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서로의 답변을 나눈다면 서로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는솔로 12기 촬영지 숙소

나는 솔로 12기 남자 여자 자기소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