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서는식당 쫄갈비 팔백집 후기 위치

줄서는식당 쫄갈비

tvN 예능 줄서는 식당에는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인 입짧은햇님이 나온다. 햇님님이 입 안 한가득 음식을 넣고 맛있게 먹으면 정말 따라서 먹고 싶어진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이름처럼 유명 맛집에 출연진들이 직접 줄을 서서 먹는 컨셉이다.

 

 

줄서는식당을 보고 있으면 얼마나 맛집이길래 직접 오랜 시간 줄을 서가면서 먹는거지 싶어서 더욱 그 맛이 궁금해진다. 줄서는식당 배우 김정태 편에서는 쫄갈비 라는 음식이 나왔다. 국물을 자작하게 졸여서 먹는 쫄갈비는 처음 보았는데, 정말 맛있어보여서 식당 정보와 후기를 찾아보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줄서는식당 베이글 런던베이글뮤지엄 후기 웨이팅팁

 

 

줄서는식당 쫄갈비 식당

이 날 소개된 식당은 '팔백집'이다. 성북구 보문로에 있는 식당으로 이미 성신여대 학생들 사이에서는 매우 유명한 맛집이라고 한다. 티비 속 돼지쫄갈비 메뉴는 1인분 13,000원이다. 고기인데도 학생들이 먹기에 부담없는 가격이라 좋다.

 

팔백집

서울 성북구 보문로30길 46 1층
매일 11:30~24:00
23:00 라스트오더
0507-1339-0032

 

줄서는 식당 쫄갈비
줄서는 식당 쫄갈비

 

팔백집 메뉴에는 메인메뉴인 돼지쫄갈비 외에 매운불고기도 있다. 팔백집 쫄갈비는 한 번도 얼리지 않은 국내산 한돈만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한다. 또한 11 가지의 천연재료를 사용했다고 한다. 팔백집만의 비법이 있는듯 하다!

 

먹는 방법은, 고기가 익으면 부추, 버섯, 무채 등을 올려 졸여 먹으면 된다. 고기를 어느정도 먹으면 시래기밥이나 공깃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좋다. 함께 먹을 수 있는 시래기밥은 3,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다.  

 

 

 

 

줄서는식당 쫄갈비 팔백집

맛있어 보이는 빨간 색깔의 양념에 돼지고기, 야채 등이 들어가 있다. 처음에는 국물이 자작하게 나오는데, 점점 쫄여가며 먹는 거이 쫄갈비의 매력이다. 양념 맛은 달달함과 칼칼함이 공존하는 맛이라고 한다. 한국사람들이 딱 좋아하는 맛이다.

 

줄서는 식당 쫄갈비
줄서는 식당 쫄갈비
줄서는식당 쫄갈비
줄서는식당 쫄갈비

 

쫄갈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육수가 충분히 끓으면 고기를 뒤집는다.
  • 고기가 2/3 정도 익었을 때 자른다.
  • 부추, 버섯, 무생채 등 야채를 올린다.
  • 점점 더 졸이다가 육수룰 붓는다.

줄서는식당 팔백집 쫄갈비는 잡내가 하나도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신선한 고기를 사용하는 것이 잡내가 없는 것의 이유이다.. 미친 중독성이라고 소개될 만큼 쫄갈비의 맛이 강렬한듯하다ㅎㅎ

 

 

줄서는식당 팔백집
줄서는식당 팔백집

추가 메뉴로 3,000원 시래기밥을 주문했는데 시래기가 듬뿍 올라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시래기 속에는 다진 고기까지 들어있다. 시래기밥까지 가성비 최고다ㅎㅎ 

 

 

시래기밥의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 칼칼한 쫄갈비와 잘 어울린다. 줄서는식당 출연진들도 시래기밥에 쫄갈비를 듬뿍 넣어 비벼먹었다. 상추에 시래기밥과 쫄갈비를 함께 넣고 쌈을 싸먹기도 했다. 

 

 

줄서는식당 쫄갈비 팔백집 후기

팔백집에서 쫄갈비를 실제로 먹고 온 손님들의 후기를 살펴보았다. 

대부분의 후기에서 웨이팅을 했지만 웨이팅을 할만하다고 한다. 그만큼 맛있다는 뜻이다. 쫄여서 먹으면 고기와 야채 모두 환상적인 맛이 된다고 한다. 쫄갈비에 볶음밥까지 완벽했다는 평이 많다. 이렇게 호평일색이니 어느시간대에 가던지 웨이팅은 각오를 해야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