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모자 칼로리 (중국당면 납작당면과 비교)

요즘은 떡볶이를 먹으려면 보통 배달 떡볶이를 많이 이용한다. 엽떡, 배떡, 삼첩분식 등과 같은 떡볶이 전문점들이 많이 등장했는데 이러한 배달 떡볶이의 특징은 양이 매우 많다는 것이다. 12,000원~14,000원 정도로 가격이 꽤 비싸고 한 통 가득 떡볶이가 담겨온다. 매운맛도 단계별로 다양하게 있고 로제 떡볶이, 마라 떡볶이 등 메뉴도 다양하다.

 

 

떡볶이를 시킬 때 추가 토핑을 고를 수 있는데 당면 추가가 인기가 가장 많다. 당면은 종류가 다양하게 있는데 분모자, 중국당면, 납작당면이 인기가 많다. 우리가 예전부터 먹던 잡채에 들어가는 일반 당면보다 요즘은 중국당면 등 넓적하고 두꺼운 당면들이 인기이다. 아무래도 얇은 당면보다 두껍기 때문에 칼로리도 더 높을 듯하다. 분모자 칼로리와 중국당면 및 납작 당면의 칼로리를 정리해 보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로제떡볶이 칼로리 (신전, 배떡, 태리, 엽떡)

엽기떡볶이 칼로리 (엽떡, 엽오, 로제)

 

분모자 칼로리
분모자 칼로리

 

분모자 칼로리

분모자는 마치 가래떡과 같이 굵고 긴 모양의 당면이다. 중국 동북 지방의 당면으로 감자 전분으로 만들었다. 모양은 가래떡과 유사하지만 식감은 비슷한 듯 다르다. 분모자가 훨씬 쫄깃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이다.

 

 

분모자는 주로 떡볶이나 마라탕과 같은 양념 맛이 진한 음식에 넣어서 먹는데, 시간이 지나면 분모자 안에 양념이 잘 배어 아주 맛있다. 특히 로제떡볶이 속에 들어가는 분모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요즘엔 떡 없이 분모자만 들어간 분모자 떡볶이가 나오기도 한다. 

 

 

이렇게 요즘 인기가 많은 분모자는 칼로리가 꽤 높은 편이다. 분모자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250kcal이다. 떡에 비해 무겁지 않은 식감인데 생각보다 열량이 높다. 열량이 꽤 높긴 하지만 쫄깃쫄깃 맛있는 분모자를 쉽게 포기할 수는 없다..!

 

 

떡볶이 떡 칼로리는 100g 기준 밀떡은 235kcal, 쌀떡은 206kcal이다. 이렇게 비교하면 분모자 칼로리는 밀떡보다 조금 높다. 따라서 떡볶이 안의 떡을 분모자로 바꿀 경우 열량이 조금 늘어나긴 하지만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중국당면 납작 당면 칼로리

분모자와 함께 인기가 많은 당면은 중국당면과 납작 당면이다. 둘 다 떡볶이나 마라탕과 잘 어울려 추가 토핑으로 많이들 먹는 메뉴이다.

 

 

중국당면은 마라탕이나 마라샹궈에 많이 쓰이는 넓적한 당면이다. 중국에서는 '훠궈 둔 펀'이라고 하는데 주로 감자녹말로 만든다. 당면이 넓적한 모양이다 보니 양념이 잘 묻어나서 떡볶이에 넣어먹어도 잘 어울린다. 중국당면은 100g 기준 350kcal이다. 

 

 

중국당면이 감자녹말로 만든 당면이라면, 납작 당면은 고구마녹말로 만든 당면이다. 일반 당면보다 납작한 모양이며 찜닭 등에 들어있는 당면을 떠올리면 된다. 납작당면 칼로리는 100g 기준 340kcal이다.

 

 

분모자와 중국당면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당면을 이용한 음식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 편의점에도 납작 당면 시리즈들이 나오고 있으니 궁금한 사람들은 한 번쯤 먹어보면 좋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