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새솔동 닭갈비 맛집 숯불에닭

화성 새솔동 맛집 중에 닭갈비로 유명한 숯불에닭 을 소개하려고 한다. 숯불에닭은 체인점인데 국물이 자작한 닭갈비가 아니라 숯불 닭갈비를 파는 음식점이다. 내가 먹어본 숯불 닭갈비 중에 가장 맛있는 곳이라 블로그에 기록하려고 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화성 새솔동 카레 맛집 소코아

광교 파스타 맛집 에테르노 레스토랑

 

 

 

새솔동 맛집
새솔동 맛집

새솔동 수노을중앙공원 주차장 입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화성 새솔동 수노을공원 주차장은 6시간 까지 주차가 무료라서 아주 편하다! 심지어 주차장이 자리도 넓고 깨끗하다. 주차가 정말 편하다는 점은 새솔동 놀러가기 좋은 이유 중 하나이다.

 

 

 

 

 

숯불에닭은 매장 안 자리도 좋지만, 외부 좌석도 있어 분위기가 더욱 좋다. 이 날은 날씨가 춥지 않은 날이어서 외부 좌석에 앉았다. 추운 날씨라도 외부 좌석이 아예 바깥 자리는 아니고, 천막으로 덮여있는데다가 난로도 있어서 춥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새솔동 맛집 숯불에닭 메뉴

새솔동 숯불에닭
새솔동 숯불에닭

숯불에닭의 메인 메뉴는 숯불닭갈비 이다. 소금구이와 양념구이가 있는데 첫 주문은 2인분 이상만 가능하다. 그래서 두 명이서 간다면 소금과 양념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만 한다! 잘 먹는 사람이라면 소금 또는 양념을 처음에 2인분 주문하고 추가로 다른 맛 1인분을 주문하면 두 가지 맛 모두 맛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양념구이가 좀 더 맛있었는데,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둘 다 맛이 훌륭해서 두 가지 맛을 모두 먹는 것이 베스트이긴 하다! 사이드 메뉴도 다양해서 좋은데, 주먹밥이 인기가 좋은듯 하다. 

 

 

 

 

나는 이 날 양념구이 2인분에 김치말이국수를 함께 먹었는데 양이 두 명이서 먹기에 충분했다. 계란찜까지 서비스로 주셔서 아주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다.

 

 

 

 

 

새솔동 숯불에닭
새솔동 숯불에닭

숯불닭갈비는 미리 주방에서 초벌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린다. 양념구이를 기다리며 배고파하고 있는 중에 계란찜을 주셔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ㅋㅋ 보니까 모든 테이블에 서비스로 주시는듯 하다. 

 

 

 

 

 

 

새솔동 맛집 숯불에닭 밑반찬이다. 양파절임과 기본 소스 두 가지가 나오는데, 양념구이를 저 흰소스에 찍어먹으면 딱 좋다! 빨간 양념은 맵찔이들이 먹기엔 조금 매운 맛이다. 나는 주로 하얀 소스를 찍어먹었다. 

 

 

 

 

 

새솔동 숯불에닭
새솔동 숯불에닭

새솔동 숯불에닭 양념구이가 나왔다. 구워진 상태로 나와서 살코기 부분은 곧 먹어도 되고, 뼈부위만 좀 더 구워서 먹으면 된다. 숯불에닭 숯불 닭갈비가 맛있는 이유는 살코기가 아주 부드럽고 맛있기 때문이다! 부드러운 닭다리살 부분만 골라 먹는 느낌이다. 

 

 

 

 

 

새솔동 숯불에닭
새솔동 숯불에닭

숯불에닭 양념 닭갈비가 빨간 양념이긴 해도 많이 맵지는 않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 흰 소스를 찍어먹으면 더욱 맵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정말 맛있어서 주기적으로 생각나는 맛이다! 그리고 새솔동 맛집이라 그런지 늘 사람이 많은 식당이기도 하다.

 

 

 

 

메인 메뉴인 닭갈비 말고도 사이드 메뉴가 많아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는데, 내가 이 날 먹은 김치말이국수도 정말 맛있었다! 자극적인 육수 맛에 감칠맛 넘치는 맛ㅎㅎ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매콤한 닭갈비랑 같이 먹기 좋았다. 잘 먹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